1. 엄마아빠 택시란?
서울시가 추진한 엄마, 아빠 행복 프로젝트로 영유아와 함께 이동 시 장착된 '카시트'로 편안하고 안전한 외출을 지원하는 목적으로 아이 1명당 아이엠택시 10만 포인트를 지급해 줍니다. 아이가 두 명이라면 20만 포인트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2. 신청 방법 및 등록 서류
- 신청가능한 자치구 : 중랑구, 강동구, 금천구, 용산구, 성동구, 동대문구, 성북구, 강북구, 도봉구, 마포구, 양천구, 강서구, 서초구, 영등포구, 관악구입니다.
- 신청 대상 : 24개월 이하 영아와 함께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양육자(영아를 기준으로 부, 모, (외) 조부모, 3촌 이내 친인척 중 1명), 단 2023년에 한하여 2021년생 영아 신청이 가능하며, 2021년 1월~6월생 영아는 2023년 7월 31일까지 신청하면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희 아가도 24개월이 지났지만 21년 4월생에 속해 올해 7월 말까지 신청하면 서울엄빠택시 사용가능할 것 같습니다.
- 신청 기간 : 2023. 5. 24(수) 10:00~ 2023. 11. 30(목), 신청기간 내라 할지라도 예산소진 시 신청이 불가하다고 하니 아래 링크에서 서둘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링크로 회원가입 시 2,000원의 아이.엠 포인트도 받아보세요~!
https://im.go.link/?adj_t=xdxv6qd&deeplink=im-rider%3A%2F%2Fmove%3Fpage%3Dinvite%26code%3D01681H
- 등록서류 : 1개월 이내 발급된 주민등록등본 (본인 및 세대주 이름 모두 노출, 주민번호 뒷자리 제외 후 아이. 엠 앱 업로드)
- 이용 방법 : 구글 및 앱스토어에서 운영사 앱 아이.엠 설치를 하고 회원가입을 합니다. '서울엄마아빠택시'메뉴를 선택하여 자치구 자격결정을 누르고 승인 시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계정에 들어온 포인트로 마음껏 사용하시면 됩니다. 서울 금천구에 거주 중인 제 지인에게 서울엄마아빠택시를 알려주었고 서비스를 사용해 봤는데 승인은 신청 당일날 바로 됐다고 합니다.
3. 이용 방법 및 이용후기
이용하기 최소 하루 전에는 예약을 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이. 엠 택시 앱 메인에서 하단에 '예약호출'을 누르고 편도/공항을 누르면 탑승을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하면 이용요금도 확인 가능합니다. 하얀 차는 일반 택시, 까만 차는 좀 더 고급스러운 택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둘 중 어느 택시를 탈 건지 선택하면 확정 요금이 나옵니다. 아이가 있을 경우에 카시트 있는 차로 예약할 수 있으며 이용 24시간 전에는 예약을 완료해야 한다고 합니다.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최종 예약 완료. 일반 차량으로 예약했는데도 카니발 차량으로 탑승할 수 있었고 카시트가 휴대용이기는 하지만 깔끔해서 괜찮았다는 후기를 전해 들었습니다. 기사님이 친절하셨고 탑승하고 내릴 때 아기 유모차도 직접 넣어주시고 꺼내주셔서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서울시에서만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 아니고 제가 사는 경기도 광명시에서도 24개월 미만 영유아가 있는 가정에게 무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광명시 '아이조아 붕붕카'가 있습니다. 서울엄마아빠택시처럼 서울 특정 지자체에 거주하고 있지 않은 분들은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자체에서 무료 이동을 제공하고 있는지도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