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여행에서 미리 예약해야 하는 투어들이 몇 가지 있는데 지난 포스팅에 올렸던 다이아몬드 헤드 입장권과 하나우마베이 입장권 그리고 쿠알로아랜치 투어가 대표적으로 미리 예약을 해야 하는 투어입니다. 쿠알로아 랜치가 무엇인지 어떤 곳인지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소개하자면, 쿠알로아는 산맥의 이름으로 웅장한 절벽과 계곡이 함께하는 숨 막히는 절경을 볼 수 있는 곳이고 랜치는 거대한 규모의 목장을 뜻하는 단어라고 합니다. 두 개의 이름이 합쳐진 것처럼 뾰족하고 웅장한 산맥과 드넓은 대지를 만날 수 있는 쿠알로아 랜치는 아름다운 풍경에 이미 많은 영화의 배경지가 된 곳입니다. 쥐라기 공원, 진주만, 첫 키스만 50번째, 킹콩 등 할리우드 영화의 촬영지였습니다. 그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 첫 키스만 50번째 그리고 쥐라기 공원의 촬영지를 항상 가보고 싶어 했는데 이번 가족여행으로 하와이에 갔을 때 절대 빼놓을 수 없었던 관광지가 바로 쿠알로아 랜치입니다.
1. 쿠알로아 랜치 투어 종류와 예약 방법
쿠알로아 랜치는 다양한 투어가 있어서 본인이 원하는 투어를 선택하여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 UTV 랩터 투어 : 쿠알로아 랜치 액티비티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으로 UTV Paptor 차량을 직접 운전하여 원하는 곳에 내렸다 탈 수 있는 투어입니다. 먼지가 많은 비포장 도로를 운전하기 때문에 마스크와 더러워져도 괜찮을 편한 복장을 추천합니다. 운전자를 포함하여 최소 2명에서 최대 6명까지 탑승할 수 있습니다. 운전은 최소 만 21세가 되어야 하고 최소 탑승 연령은 만 5세 이상입니다. 투어 시간은 2시간에 금액은 성인 144.95달러, 어린이 (5~12세)는 69.95달러(세금 미포함)입니다.
- 정글 투어 : 그룹투어이고 지프차를 타고 험준한 야외 정글을 탐험하는 액티비티입니다. 정글 트레일을 따라 하천 바닥을 가로지르고 가파르고 울퉁불퉁한 언덕을 오르며 멋진 풍경을 감상하는 투어이기 때문에 임산부나 노약자, 3세 미만 어린이는 탑승에 제한이 됩니다. 저희가 정글 투어에 최소 연령이 3세인지 모르고 17개월 아기랑 함께 하려고 예약했다가 쿠알로아 랜치 직원분이 아기랑은 탑승이 불가하다고 다른 투어로 바꿔주셨으니 최소 탑승 가능 연령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투어 시간은 1시간 30분이며 금액은 성인 51.95달러, 어린이(3세~12세)는 36.95달러입니다.
- 무비 투어 : 200개 이상의 할리우드 영화와 tv쇼가 촬영된 야외 촬영지를 둘러볼 수 있는 투어입니다. 제가 탑승한 것도 무비투어인데 원래 잘 안 알아보고 정글투어로 예약했으나 현장에 가보니 17개월 아기와 함께 할 수 있는 액티비티는 무비투어밖에 없다고 해서 어쩔 수 없이 무비투어로 변경하였습니다. 투어시간은 1시간 30분이며 금액은 정글투어와 동일하게 성인 51.95달러, 어린이(3세~12세)는 36.95달러입니다. 지루했다는 평이 있어서 기대를 안 했는데 가이드가 버스 앞에서 설명을 해주어서 나름 즐겁게 즐겼지만 영어로만 설명을 해주어서 가이드가 말한 것의 70퍼센트 정도밖에 이해를 못 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잘 안들리시는 분들도 멋진 풍경을 보며 힐링하는 시간을 갖기에 충분한 곳입니다.
그 밖에 라이드 E-Bike 투어, 오션 보야지 어드벤처, 시크릿 아일랜드 비치 어드벤처, 정글 지프 익스페디션, 알로하 팜 투어 등 더욱 다양한 투어가 있습니다. 제가 쿠알로아 랜치 예약할 때 쿠알로아 랜치 홈페이지를 보았으나 이미 원하는 시간대에 예약이 마감되어 네이버에서 여행 상품을 판매하는 여행사를 많이 찾아봤더니 줌줌이라는 곳에 원하는 시간대가 있어서 예약했고 예약 확인서를 메일로 보내주어 쿠알로아 랜치 도착해 카운터에 제시하였습니다.
2. 위치
와이키키 해변에서 북쪽으로 약 40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고 자동차로 이동했을 때 넉넉히 1시간 내외인데 도로 상황에 따라 시간은 가감될 수 있습니다.
주소 : 49-560 kamehameha Highway Kaneohe, Hawaii 96744
연락처 : (808) 237-7321 / (800) 231-7321
저희는 와이키키 주변 숙소에서 출발하여 중간 지점인 windward mall이라는 쇼핑몰 안에서 점심도 먹고 바로 옆 ross에서 쇼핑도 하느라 중간에 쉬어서 가서 정확히 와이키키에서 몇 시간 걸렸다고 말씀을 못 드리지만 왕복 2차선 도로에서 갑자기 도로 공사를 하고 있어서 좀 막혀서 간당간당하게 도착했습니다. 쿠알로아 랜치는 투어 시간을 엄수해야 하기 때문에 투어시간 전에 여유롭게 도착하셔서 멋진 풍경과 함께 사진도 찍고 기념품 숍 구경도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3. 쿠알로아 랜치 근처 맛집, 가야 할 곳 정보
쿠알로아 랜치 가는 길에 어느 작은 식당 앞에 긴 줄을 보게 됐는데 이곳이 백종원 님도 다녀가신 맛집이었습니다. 상호명은 Waiahole Poi Factory로 포이, 라우라우, 스위트 레이디 등 우리에게 이름은 생소하지만 맛은 굉장히 익숙한 맛의 요리들을 파는 곳이었습니다. 가게 내부에 테이블이 없어서 포장을 해서 차 안에서 먹었는데 정말 한입 먹자마자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라우라우는 한국의 감자탕 맛이었고 스위트 레이디는 쫀득한 떡의 식감에 달콤한 바닐라 아이스크림 맛이 나서 정말 맛있게 먹어 치웠습니다. 이곳에서 1.5인분만 시켰는데 적어도 3인분 시킬 걸 후회하는 맛이었습니다. 쿠알로아 랜치 방문하신다면 꼭 와이홀레 포이 팩토리에서 맛있는 점심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쿠알로아 랜치에서 바다를 보면 뾰족한 모자처럼 생긴 섬이 하나 보일 것입니다. 그 섬이 하와이에서 유명한 모자섬이라는 이름이 붙어진 섬입니다. 모자섬을 바라보며 수영과 바비큐를 할 수 있는 비치가 쿠알로아 랜치 바로 근처에 위치한 쿠아로아 리저널 공원. 저희는 투어 후에 바다를 좋아하는 딸아이를 위해 근처 유명 비치를 찾아놨었는데 모자섬을 보며 해수욕을 하고 싶어서 즉흥적으로 간 곳이었는데 관광객에게 유명하지 않은 해변이라 그런지 사람도 없고 현지인 가족 몇 팀만 그곳에서 바비큐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바비큐 냄새가 너무 좋아서 얻어먹고 싶을 정도였지만 한적한 해변에서 여유롭게 즐기는 물놀이 시간은 굉장히 이색적이고 아름다웠습니다.
'작은 인간과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와이 와이켈레 아울렛 할인 쿠폰 받는 법, 쇼핑 리스트, 주차 (0) | 2023.06.01 |
---|---|
하와이 여행 준비물, 경비, 날씨 등 알고 가면 좋을 여행 정보 (1) | 2023.05.31 |
인천공항 제 1여객 터미널 장기 주차장 요금, 할인, 예약 방법, 셔틀 (0) | 2023.05.28 |
하와이 여행) 다이아몬드 헤드 예약, 주차, 버스, 준비물 (2) | 2023.05.27 |
아기랑 하와이 여행, 하와이 신혼여행) 오하우 일주일 여행 코스, 맛집 (0) | 2023.05.26 |
댓글